북코스모스 소개 회원가입 단체가입안내 KB카드 VVIP 회원인증 이용안내 회원FAQ 도서요약 공지사항
키워드
전체카테고리 보기
ID/PW찾기 l 보안접속
이용권 등록 회원가입
무료체험 바로가기
도서요약
 
 

초보 창업 컨설팅북

  저자 : 정효평, 최용규
  출판사 : 북아지트
  출판년도 : 2019년 08월
  분야 : 창업/실용/어학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웹에서 보기 워드파일 다운로드 한글파일 다운로드 PDF파일 다운로드 동영상 보기
초보 창업 컨설팅북
저자 : 정효평, 최용규 / 출판사 : 북아지트
교보문고  BCMall     
나는 자본없이 먼저 팔고 창업한다
저자 : 신태순, 최규철 / 출판사 : 나비의활주로
교보문고  BCMall     
창업가의 브랜딩
저자 : 우승우, 차상우 / 출판사 : 북스톤
교보문고  BCMall     

 


정효평, 최용규 지음
북아지트 / 2019년 8월 / 236쪽 / 13,800원


▣ 저자 정효평, 최용규
정효평 -
사형제의 아빠로 살아가는 74년생이다. 10년 전, 무모한 도전을 했다가 모든 것을 잃고 오랫동안 온 가족을 힘들게 했다. 첫 번째 도전은 아무것도 모르면서 감당하지도 못할 큰돈으로 시작했다. 실패가 뻔한 그 길을 가는 무모한 나를 아끼고 사랑하는 가족들 모두가 응원해 줬다. 하지만 모든 걸 잃었고 가족들은 엄청난 고통을 견뎌야 했다. 두 번째 도전은 아무것도 없이 무자본으로 시작했다. 신념과 철학을 가지고 시작하였고 성공할 자신이 있었지만, 이번에는 모두가 근심어린 눈빛을 보냈다. 큰돈을 들여서 하는 무모한 도전은 응원하고, 적은 돈 들여서 가볍게 시작하면 고개를 가로저었다. 그래서 평범한 자영업자들이 경쟁하지 않고도 살아남을 수 있는 전략 매뉴얼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더 적게 일해야 더 많이 벌 수 있다는 신념을 전하고 있다. 그 결과 창업과 세무 교육을 통해 가볍게 시작하는 회원들이 생기고 있다. 모든 예비창업자에게 최대한 적은 돈으로 창업하여 제대로 성장하는 방법을 열심히 제안하고 있다.

최용규 -
개인사업자들에게 세무 교육 및 강의를 한다. 시중에 나와 있는 세무 관련 서적들은 모두 세무사들이 쓴 것으로 어려운 세무는 전문가에게 맡기라는 결론을 위한 것이다. 하지만 나는 세무사가 아니다. ‘택스 코디네이터’이다. 책을 쓰고 칼럼을 연재하고 강의를 하면서 모든 예비창업자가 어렵게 생각하는 세무 관련 업무를 더 쉽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도록 돕고 있다.


Short Summary

대부분 창업하면서 실패를 두려워한다. 그래서 결연한 의지를 다진다. 그들이 그렇게 간절한 이유는 모든 것, 목숨 같은 돈 전부를 걸었기 때문이다. 실패한다면 생물학적 죽음은 아닐지라도 사회ㆍ경제적으로 거의 죽음에 가까운 회생불능의 상태에 빠질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돈도 없고 경험도 없는 예비창업자가 재기 불능의 실패에 빠지지 않고 두려움 없이 도전하여 실패를 통해 배우고, 결국 그 과정을 통해 성장하여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책은 실패하지 않는 창업 비법을 알려준다. 저자들은 사람들이 창업에 실패하는 이유는 준비도 되어있지 않은 업종으로, 가진 모든 돈을 탈탈 털어 비싼 땅에 가게를 차리는 데 있다고 경고하며, 최소한의 비용으로 창업을 준비하여 견딜 시간을 벌고, 자신이 제공하는 상품의 본질에 집중하며, 결핍을 오히려 나만의 장점으로 승화시켜 자신 또한 돌보며 아울러 주변을 돌아보라고 당부한다.

저자들은 창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돈 또는 점포라는 고정관념이나 편견은 버리라고 말한다.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라면 이미 시장은 포화상태로 아비규환의 경쟁만이 난무한다면서, 흥하는 가게의 사장님으로 만들어 줄 특급 노하우를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처음부터 남들과 다르게 시작하고, 고객에게 휘둘리지 않아야 하며, 결핍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나만의 노하우와 강점으로 승화시키고, 무엇보다 고정관념과 편견의 틀을 반드시 벗어야 한다.’

아울러 세무 상식은 창업 전부터 배워야 하며, 절세란 올바른 매입을 통한 기록과 각종 공제의 활용 그리고 정부 지원 활용으로 요약된다면서 좋은 습관들이 쌓이면 그게 절세로 연결된다고 말한다. 그리고 절세는 세무대리인이 해주는 것이 아니고 본인 스스로가 할 때 비로소 가능하다고 강조한다.


▣ 차례

프롤로그 : 계속 죽어야 살 수 있다

PART 1 프리코디를 만나다

제1장 초보창업자를 위한 좋은 프랜차이즈란 없다!
제2장 더 적게 일하고 더 많이 버는 장사의 신 되기
제3장 창업을 하려면 고정관념을 버려라
제4장 절대로 실패하지 않는 창업솔루션
제5장 특이하지만 특별한 차별화 전략사례

PART 2 택스코디를 만나다

제6장 돈과 세금은 함께 다닙니다
제7장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정부지원제도

목록보기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