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코스모스 소개 회원가입 단체가입안내 KB카드 VVIP 회원인증 이용안내 회원FAQ 도서요약 공지사항
키워드
전체카테고리 보기
ID/PW찾기 l 보안접속
이용권 등록 회원가입
무료체험 바로가기
도서요약
 
 

할리데이비슨, 유라시아를 접수하다

  저자 : 이영건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출판년도 : 2009년 01월
  분야 : 취미/여행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웹에서 보기 워드파일 다운로드 한글파일 다운로드 PDF파일 다운로드
할리데이비슨, 유라시아를 접수하다
저자 : 이영건 /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교보문고  BCMall     
가만히 거닐다
저자 : 전소연 / 출판사 : 북노마드
교보문고  BCMall     
도쿄 3S
저자 : 은미경 / 출판사 : 달
교보문고  BCMall     

 

이영건 지음
매일경제신문사 / 2009년 1월 / 255쪽 / 12,800원


▣ 저자 이영건

어려서부터 바이크와 친했다. 몇 해 전부터는 할리데이비슨을 타고 국내외 곳곳을 누비고 다녔다. 할리데이비슨 HOG 코리아챕터 멤버들과 함께 50여 일간 죽음의 고비와 위험을 무릅쓰고 유라시아 대륙을 횡단하고 돌아왔다. 그 후, 떠나기 전 스스로에게 약속했던 심장병 어린이의 수술비를 도왔다. 사랑하는 바이크를 타고 온 세계를 누비는 꿈이 이루어질 때까지 끊임없이 달릴 것이다. 고려대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국민대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서울대 행정대학원에서 국가정책과정을, 카이스트에서 최고 정보경영자과정을 수료했다.


Short Summary

47박 48일, 할리데이비슨과 함께 유라시아 5개국 15,689km를 누비다! 2008년 6월 25일부터 8월 12일까지 47박 48일 동안 할리데이비슨을 타고 유라시아대륙을 횡단한 야생 사나이의 흥미진진한 리얼 모험어드벤처가 담긴 책이 출간되었다. 자유와 모험의 상징, 아무리 멀리 있어도 그 엔진 소리만으로도 가슴을 쾅쾅 울리는 할리데이비슨!

저자는 아주 어릴 적부터 바이크와 함께 지냈다. 하지만 바이크를 타는 건 목숨을 거는 일, 어린 그에게 어른들은 "또 과부 한 명 늘었데!"라는 말로 걱정할 뿐이었다. 이제 두 아이의 아버지이자 남편이고 아들인 그가 바이크를 타고 유라시아 대륙 5개국 횡단을 결심한다. 더 늦기 전에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고 싶어서였다. 그렇게 러시아를 넘어 카자흐스탄과 우크라이나를 넘어 폴란드에 이른다. 그리고 마지막 국가인 독일, 기어코 완주를 해낸 9대의 바이크와 사람들은 서로 얼싸안고 눈물을 흘린다. 물론 비행기로 가면 몇 시간 안 걸리는 거리지만, 그 대륙을 바이크로 횡단하면서 저자는 그 사이의 과정이라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깨닫게 된다. 책에는 저자가 찍은 각 국가들의 다양한 풍경과 사람들이 담겨 있다. 독자들은 그가 달리는 그 여정을 따라가면서 웃고, 놀라고, 스릴에 넘치고, 깊은 감동을 느끼게 될 것이다. 비록 직접 달릴 수는 없다 해도 말이다.


▣ 차례
할리데이비슨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한국
나의 사랑 울트라 클래식

1. 모험을 떠나기 전에
2. 드디어 출발!
3. 러시아, 광활한 대륙을 달리다
4. 카자흐스탄, 사막의 땅에 서다
5. 다시 러시아로
6. 환영의 도시, 우크라이나
7. 도시의 거리, 폴란드
8. 독일, 아우토반을 달리다
9. 또 다른 모험을 꿈꾸며

목록보기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