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코스모스 소개 회원가입 단체가입안내 KB카드 VVIP 회원인증 이용안내 회원FAQ 도서요약 공지사항
키워드
전체카테고리 보기
ID/PW찾기 l 보안접속
이용권 등록 회원가입
무료체험 바로가기
도서요약
 
 

맨발걷기의 기적

  저자 : 박동창
  출판사 : 시간여행
  출판년도 : 2019년 04월
  분야 : 건강/의학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웹에서 보기 워드파일 다운로드 한글파일 다운로드 PDF파일 다운로드 동영상 보기 오디오북 듣기 오디오북 다운로드
맨발걷기의 기적
저자 : 박동창 / 출판사 : 시간여행
교보문고  BCMall     
하버드 불면증 수업
저자 : 그렉 제이콥스 / 출판사 : 예문
교보문고  BCMall     
마사지 처방전 72
저자 : 이시가키 히데토시 / 출판사 : 삼호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박동창 지음
시간여행 / 2019년 4월 / 293쪽 / 16,000원


▣ 저자 박동창

1952년 경남 함양에서 출생했다. 경기고와 서울대학교 법대를 졸업했으며,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 한국외대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0년 해외금융사업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도전 정신으로 동유럽에 진출해 ‘헝가리 대우은행’을 설립하고, 영업총괄임원으로 일하며 동 은행을 5년 만에 최우량 은행으로 성장시킨 주역이 되었다. 1996년 폴란드에 진출하여 ‘LG 페트로 은행’을 인수한 후, 1997년부터 2003년까지 은행장 겸 CEO로 재직하면서 부임 3년 만에 폴란드 ‘톱 5 은행’의 하나로 성장시켰다. 2007년 귀국 후, 한국금융연구원의 초빙연구위원, 2008년 하나금융의 글로벌 전략고문, 2010년 KB금융 최고전략책임자(CSO) 부사장을 역임하면서, 금융산업의 세계화를 주창하며 실무와 함께 활발한 언론기고 등으로 우리나라 금융산업의 발전에 헌신하였다.

지난 2016년부터 서울 강남의 대모산에서 ‘무료 숲길 맨발걷기로의 초대’ 프로그램 <맨발걷기 숲길 힐링스쿨>을 운영하며 숲길 맨발걷기의 그 경이로운 치유의 효과를 일반 시민들에게 계도·계몽해 왔고, 2018년에는 서울시 산하 비영리민간단체로 「맨발걷기 시민운동본부」를 창립하여, “맨발걷기를 통한 건강한 삶과 질병의 예방과 치유”라는 인류적 차원의 대승적 이슈를 제기하고 확산하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금융 세계화, 그 가능성에 도전한다』, 『글로벌 형 CEO』, 『맨발로 걷는 즐거움』 등이 있다.


Short Summary

봄과 가을은 걷기에 좋은 계절이다. 겨울과 여름에도 걷기는 할 수 있지만, 따스한 대기와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걷는 즐거움은 그 차원이 다르다. 발은 우리가 잊고 살지만, 우리의 체중을 지탱하며 아무런 불평도 하지 않고 제 할 일을 한다. 항상 양말이나 신발 속에 갇혀 제대로 숨을 쉬지도 못하고 땀에 절어 지낸다. 그러나 발은 우리 몸의 혈액순환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걸을 때마다 발목 운동을 통해 심장에서 발끝까지 내려온 혈액을 다시 심장에 퍼 올리는 펌프 역할을 한다. 발바닥에는 온몸의 장기의 지압점이 고루 분포되어 있고 신경세포도 한쪽 발바닥에만 무려 20만 개가 모여 있다. 발바닥의 신경세포는 걷거나 뛸 때 발바닥에 느끼는 자극을 대뇌로 전달한다. 맨발걷기는 발바닥의 지압점과 감각신경을 자극해 여러 신체장기의 반응을 유도한다.

저자는 지난 2006년 『맨발로 걷는 즐거움』이라는 책을 펴낸 데 이어, 2016년부터 서울 강남의 대모산에서 ‘무료 숲길 맨발걷기로의 초대’ 프로그램인 <맨발걷기 숲길 힐링스쿨>을 개설하여 시민들과 함께 숲길 맨발걷기를 하고 있다. 일반인들을 초대하여 매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2~3시간씩 직접 맨발걷기를 가르치고 함께 맨발로 걷는다. 한 사람이라도 더 많은 사람이 맨발걷기의 경이로운 치유와 힐링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었다. 2018년까지 총 85회에 걸쳐 정기적으로 맨발 산행을 하였고, 연인원 1,636명이 참가하였다. 저자가 확립한 맨발걷기의 이론과 직접 개발한 7가지 맨발걸음을 가르치고 실천하며, 단지 맨발로 걸었을 뿐인데 참가자들로부터 성인병은 물론 수술로도 치유되지 않던 각종 병이 낫는 것을 보았다.

맨발로 걷는 숲길은 그 자체가 자연의 질서에 순응하는 자연치유 종합병원이다. 맨발로 숲길을 걷기만 하여도 수많은 질병이 예방되거나 치유됨을 우리 자신과 주변의 여러 회원에게서 매일 듣고 확인했다. 그래서 우리는 숲길 맨발걷기를 일반 병원과 비교해 3무(三無)의 ‘자연치유 종합병원’이라고 지칭한다. 그 까닭은 먼저, 맨발걷기는 복잡한 입원 절차가 필요 없다. 그냥 신발을 벗고 숲길에 들어서기만 하면 된다. 다음은 병상에 드러눕는 대신 맨발로 걷기만 하면 되기에 숲길은 병상이 없는 병원이다. 마지막으로 숲길은 일체의 진료비나 치료비, 즉 병원비가 필요 없다.

더 나아가 숲길 종합병원에 들어서면, 엄청난 자연치유의 종합 서비스가 무한하게 제공된다. 먼저, 어머니 대지가 여러분들의 맨발을 정성껏 지압(reflexology)한다. 그 지압의 결과 자연스럽게 혈액순환이 활발해진다. 또한, 어머니 대지가 접지(earthing)를 통해 온몸에 생성된 독소인 활성산소를 완벽하게 제거한다. 이로써 암이나 심혈관 질환 등 온갖 성인병의 위험으로부터 우리를 해방한다. 그리고 녹색의 나뭇잎으로 눈을 즐겁게 한다. 코로 향기로운 꽃과 풀 향기를 맡게 한다. 자연에 순응하는 삶, 자연에 순응하는 치유의 참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


▣ 차례

프롤로그_ 맨발로 걷는 즐거움에서 치유로의 진화

제 1장 맨발걷기는 건강과 치유의 비답
제 2장 맨발걷기 치유의 이론과 생리학적 근거
제 3장 맨발걷기의 경이로운 치유 사례와 치유 효과
제 4장 ‘맨발걷기 2개월 치유의 가설’과 놀라운 치유 현상
제 5장 숲길 맨발걷기의 치유와 지혜, 감성의 미학
제 6장 맨발걷기의 7가지 걸음 형태와 바른 자세
제 7장 겨울철의 맨발걷기
제 8장 맨발걷기의 안전수칙과 사후관리 및 유념할 사항

에필로그_ 금융인에서 맨발의 홍익인간으로

목록보기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