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코스모스 소개 회원가입 단체가입안내 KB카드 VVIP 회원인증 이용안내 회원FAQ 도서요약 공지사항
키워드
전체카테고리 보기
ID/PW찾기 | 보안접속
이용권 등록 회원가입
무료체험 바로가기
도서요약
 
 

그리스도인의 정체성

  저자 : 오스왈드 챔버스
  출판사 : 토기장이
  출판년도 : 2009년 10월
  분야 : 기독교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다운로드 한글파일 다운로드 PDF파일 다운로드
그리스도인의 정체성
저자 : 오스왈드 챔버스 / 출판사 : 토기장이
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하나님의 가능성
저자 : 마일즈 먼로 / 출판사 : 두란노
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믿음이 무엇인지 이제 알았습니다
저자 : 마크 미텔버그 / 출판사 : 도마의길
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오스왈드 챔버스 지음
토기장이 / 2009년 10월 / 136쪽 / 7,000원


▣ 저자 오스왈드 챔버스

1874년 7월 24일에 스코틀랜드의 애버딘(Aberdeen)에서 태어났다. 찰스 스펄전의 목회 사역 아래에서 십대에 회심한 그는 에딘버러 대학에서 예술과 고고학을 공부하였고, 그 후 목회자로 부르심을 받아서 두눈(Dunoon) 대학에서 신학을 공부하였다. 그는 1906년부터 1910년까지 미국, 영국, 일본 등지를 순회하며 성경을 가르치는 사역을 하였다. 1910년에 그는 거트루드 홉스(Gertrude Hobbs)와 결혼해서, 캐슬린이라는 딸 하나를 두었다.

그는 1911년에 런던의 클래펌(Clapham)에 성경대학(the Bible College)을 세우고,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여 1915년에 문을 닫기까지 거기서 강의하였다. 1915년 10월에 그는 YMCA 소속 목사로 이집트의 자이툰(Zeitoun, 카이로 근처)으로 가서, 거기에 주둔해 있던 호주와 뉴질랜드 군대를 위해 목회 사역을 하다가, 맹장이 파열되어 수술을 받은 후에 1917년 11월 15일에 소천하였다.

43세의 젊은 나이에 소천했지만 그가 기독교 역사에 남긴 흔적은 실로 놀랍다. 특히 『주님은 나의 최고봉』(My Utmost for His Highest)은 출간 이후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으면서 기독교의 고전 중의 하나가 되었다. 미국 기독교 역사상 60년 최장기 베스트셀러라는 대기록도 세웠다. 얼마 전 미국의 크리스천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향후 100년 뒤에도 책꽂이에 꽂혀 있을 책 3권 중에 첫 번째를 차지했다. 『도움의 장소』에서도 챔버스 특유의 깊은 영성과 지성이 빚어내는 메시지는 우리에게 강력한 도전을 던진다.


▣ 역자 스데반 황

미국 필라 웨스트민스터 목회학 석사와 펜실베니아 비블리컬 신학 석사를 받았고, 필라 KITE 구약학 교수를 역임했다. 미국에서 7년간 청년 및 유학생 중심으로 목회를 했고, 지금은 오스왈드 챔버스를 한국에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역서로 『주님은 나의 최고봉』, 『오스왈드 챔버스의 산상수훈』 등이 있다.


Short Summary

이 책은 토기장이 고전시리즈로 기획된 오스왈드 챔버스 시리즈 일곱 번째 책이다. 오스왈드 챔버스는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정확히 갖고 있지 않다면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 수 없다고 말하며 "당신은 지금, 그리스도인답게 살고 있는가?"라고 강하게 도전한다.

그가 말하는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은 우선 "그리스도의 영이 임한 사람이다." 그리스도의 영이 임한 사람의 주된 관심은 하나님일 수밖에 없고 또한 그의 마음은 그리스도와 일치되어 있다. 나아가 전인격인 믿음을 갖고 기쁨으로 살아가게 된다. 또한 그리스도인은 저항할 수 없는 제자훈련을 통해 언제나 있는 곳에서 지금, 하나님의 은혜를 길어내는 사람들이다. 이것이 오스왈드 챔버스가 정의내리는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이다.

챔버스는 '믿음'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을 통해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갖고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은 누구인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것은 무엇인가, 믿음 이후의 제자로서의 삶은 어떤 것인가 등 그리스도인으로서 가져야 할 가장 근본적인 질문부터 그에 따른 답변과 나아가 그리스도와 동행하는 삶까지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각 질문에 대한 간결하지만 깊이 있는 답변을 풀어감으로써 독자들로 하여금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에 대해 심도 있게 질문하게 만들고 진정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도록 도전한다.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께 뭔가를 받아야 하는데 챔버스는 이를 '위로부터의 거듭남'이라고 말하며 그리스도인은 반드시 '위로부터의 거듭남'을 경험해야 하고 이를 통해 그리스도의 영이 충만한 진정한 그리스도인으로, 즉 주님의 제자로 살아가게 된다고 주장한다. 이 책은 이 시대 모든 그리스도인들의 자기점검 가이드로서 "당신은 진정한 그리스도인인가?"를 점검해 보도록 도와줄 것이며 당신이 갖고 있는 믿음대로 진정한 그리스도인으로 역동적으로 살아가고 있는지를 돌아볼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이다.


▣ 차례

첫 번째 장.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의 영이 임한 사람이다
두 번째 장. 그리스도인의 주된 관심은 하나님께 있다
세 번째 장. 그리스도인의 마음은 그리스도와 일치되어 있다
네 번째 장. 그리스도인은 자아실현이 아닌 그리스도 실현을 원한다
다섯 번째 장. 그리스도인은 옛사람이 아닌 그리스도를 선택한다
여섯 번째 장. 그리스도인은 전인격적인 믿음을 소유한다
일곱 번째 장. 그리스도인은 기쁨으로 위대한 삶을 살아간다
여덟 번째 장. 그리스도인은 저항할 수 없는 제자훈련에 빠진다
아홉 번째 장. 그리스도인은 언제나 지금, 하나님의 은혜를 길러낸다

목록보기

이전